갤럭시S8 출시일까지 6개월의 공백

Posted by 료꼬
2016.10.15 02:40 DIGITAL DEVICE/스마트폰


삼성전자 최악의 사태


  갤럭시노트7는 결국 12일, 판매중지와 환불처리 절차를 밟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삼성전자는 S7 시리즈 홍보와 사건수습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사건을 통하여 소비자들은 갤럭시S8 출시일이 앞당겨질거라는 추측 또한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과연 출시일이 언제일지, 대략적인 스펙은 어떠할지는 많은 이들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글은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 S8의 현재까지 공개되어있는 정보를 종합해 보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으로써는 있어서는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 일에 당면하고 말았습니다.

때문에 후속작의 여러가지 추측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차세대 모델은 무엇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갤럭시 S8입니다.

여러가지 IT매거진의 자료를 살펴보면 정확하진 않지만 윤곽은 유추가 가능합니다.



일반 모델과 엣지 두가지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고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갤럭시S8 출시일은 역대 플래그쉽 모델들의 출시일을 고려하게 될 경우 유추가 가능합니다.

역대 플래그쉽 모델 출시일

갤럭시 S4 : 2013년 4월

갤럭시 S5 : 2014년 4월

갤럭시 S6 : 2015년 4월

갤럭시 S7 : 2016년 3월

과거의 발매일에 의거하여 살펴보면, 대대적으로 4월에 출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7의 경우 이례적으로 한달 빠르게 출시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갤럭시 S8은 2017년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공개 후 3월에 출시가 될 거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노트7으로 흑역사를 쓰게 된 삼성전자가 조금 더 빠르게 출시할 것 같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 얼마전의 사건에 많은 것을 피드백한 후 천천히 안정적으로 재도약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시를 서둘러 소비자에게 다시 다가가 기업의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빨리 출시하는 것보다, 다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여 출시해 재도약을 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빠르게 출시되는 것이 하나뿐인 정답은 아닙니다.


갤럭시S8 스펙



  

노트7 사건으로 인하여 국내외로 무척 많은 질타를 받고 있는 삼성전자는 재도약을 하기 위해서는 획기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뛰어난 성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큰 문제를 갖고 있었던 스마트폰이지만 성능은 단연 독보적이었기에, 이후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S8 성능에 대한 기대치는 자연스럽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출시될지 지금까지 나온 루머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4K Display?


S5까지는 FHD(Full HD)를 채택했지만, S6 부터는 1,440 x 2,560 UHD 패널을 사용하였는데요.

VR(Vitual Reality)과 고해상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QHD화질에서는 VR을 원할이 몰입할 수 없다는 평이 지배적이기에 기어 VR과의 실용적인 연동을 위하여 4K가 채택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프로세서와 카메라 등에 많은 궁금증을 겪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갤럭시S8 예상스펙과 출시가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30

디스플레이 : 5.5인치 4K UHD

배터리 : 3400mAh

카메라 : 조리개값 f/1.4 센서크기 1/1.7인치

메모리 : 6GB 램 / 최대 256GB 롬

보안방식 : 초음파 방식의 지문인식

출시가 : $699


위의 내용은 예상 성능과 가격이기에 변동이 될 수 있으며

정확하지 않기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높은 성능으로 출시될 것을 예상시키며 귀추가 주목되는 삼성 갤럭시S8 출시일이 무척 멀지도 않았습니다.

내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높은 스펙의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갤럭시노트7에 많은 실망을 한 사용자들은 S8로 인하여 삼성전자에 대한 신뢰를 다시 끌어 올릴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삼성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불만은 배터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넓고 높은 화질의 디스플레이와 높은 성능을 가진 부품으로 인한 빠른 배터리 방전은 사용자에겐 충분한 불편함으로 다가설 수 있는데요, 4K UH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높아질 전력소모량을 어떠한 방법으로 극복을 하느냐 관건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큰 이슈로 한획을 그은 삼성전자, 뒤로 물러선 만큼 더 큰 도약으로 소비자들을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긍정적인 추후 모델로 다시 최고의 스마트폰 제조사가 되길 희망하며 이번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Quattro
    • 2016.11.12 21:1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