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갱신준비물 재발급기간 알아보기

Posted by 료꼬
2016.10.29 22:35 데일리. 일상/Tip 모음


안녕하세요? 11월이 성큼 찾아왔네요. 날씨도 계속 쌀쌀해서 외출이 부담되기도 하는데요.


요즘 해외여행을 가는 분이 무척 많더라구요.


국내여행도 시간내기 빠듯한 저는 그냥 부럽기만하네요.


지난주에는 여권을 꺼내서 한번 살펴봤는데요.


5년짜리 여권만료일이 벌써 지났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재발급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재발급을 받으러 갈 시 여권갱신준비물을 잘 챙기지 않으면 헛걸음을 할 수 있으니 철저히 챙기시길 바래요!


저는 급하게 갔다가 다시 집으로 와서 챙겨갔습니다. 저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여권은 출국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증명서입니다. 처음 발급받으시는 분이나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분들은 갱신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그 과정에 구비해야할 준비물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여권갱신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인의 준비물


일반인의 경우 발급을 위해선 여권용사진 1매 혹은 2매(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과 신분증이 요구됩니다.


25세~37세 병역미필 남성은 국외여행 허가서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므로 준비하셔야합니다.


미성년자의 구비사항


미성년자의 경우 여권용 사진1~2매(6개월 이내)와 법정대리인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대리신청의 경우 2촌이내 친족이나 법정대리인의 배우자로 제한되며 법정대리인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또한 필요합니다.


여권갱신준비물을 꼭 챙기셔야 재발급이 수월하기에 미리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의 경우가 가장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부모가 이혼한 경우, 부모가 공동친권인 경우, 단독친권으로 인정된 경우 등등


여러가지의 경우가 존재하는데요. 이런 기타사항들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신 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미성년자를 제외한 나머지 신청은 기본적으로 본인이 직접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질병이나 장애 준비사항


장애나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대리신청이 가능은 합니다. 기본적인 구비서류 외에 대리인, 신청인의 신분증과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족관계증명서와 전문의의 진단서 및 소견서가 필요하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군인 또는 대체복무 여권갱신 준비물


대체복무자나 군인은 국외여행허가서를 병무청이나 소속 부대장을 통해 발행받아야 하며, 직업군인, 복무중 일반사병, 6개월 내 전역예정자, 대체의무복무자, 사관생도, 경찰대학생에 따라 발행처가 다르니 확인 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여권 소지자는 재발급 시 반납을 해야 하기에 지참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여권갱신준비물과 재발급기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위 내용을 숙지하시고 구비해야할 서류들 잘 챙겨서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연관 포스팅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알아보기


클릭 시 새 창에서 열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