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템셋팅 방법 순서 1편

Posted by 료꼬
2016.11.26 22:27 메이플/Share Tip


안녕하세요? RPG게임에서는 빠질 수 없는게 바로 아이템과 스펙업이겠죠?


주변 친창이나 인맥들을 살펴보면 다들 많이 하는 실수가 있더라구요.


SpecUp을 할 때 잠시 혼동이 와 미래를 보지 않고 충동적으로 아이템을 구매하게 되면, 추후에 애매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무조건 생깁니다.


항상 구매 전 신중한 생각과 미래를 바라보며 장비를 제작, 구입해야하는데요.


물론 몇백억씩 가지고 시작하는 고자본 분들에게는 해당이 없겠지만, 천천히 즐기며 스펙업을 하는 분들에게 있어선 중요하겠습니다.



Write by Carpe Diem Ryoko

ⓒhamming.co.kr, 무단 복사 및 재업로드 금지



유튜브나 여러 방송을 통해 대리템셋팅 영상 시청을 여러번 한적이 있는데요.


메이플스토리 템세팅 순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두는것을 무기로 보고 있더군요.


물론 무기가 가장 중요한것은 사실입니다. 공격력도 가장 많이 붙는 부위이기도 하고, 보공과 방무 그리고 공격력 혹은 마력까지 챙길수 있기에 타협을 하면 안되는 부위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것은 놀장12성(놀라운 장비 강화 주문서, 파란별)이나 22성 아이템을 한번에 구입할 수 있는 경우에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놀장강 12성의 아이템이나 스타포스 22성이 아닌 무기들은 완성된 아이템이 아니고, 언젠가는 22성을 향해 강화를 해야만 하기에, 애매한 수치의 무기를 최우선적으로 구매하는것은 가성비에 있어서 좋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 중요


스공은 레벨 150이전에는 그닥 의미가 없습니다.


150레벨부터 카오스 루타비스(무기, 상의, 하의, 투구)를 착용하기 때문인데요.


카루타 무기와 방어구를 마추기 이전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은 보스장신구입니다.




메이플 보장(보스장신구)는 스타포스 패치와 함께 추가된 Item들인데요.



응축된 힘의 결정석 / 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 블랙빈 마크 / 지옥의 불꽃 / 데아 시두스 이어링 / 실버블라썸 링 /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 분노한 자쿰의 벨트 / 혼테일의 목걸이 /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 / 매커네이터 펜던트 / 도미네이터 팬던트 / 로얄 블랙메탈 숄더 / 핑크빛 성배 / 영생의 돌 /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 총 17개로 구성되어있는 보스 장신구 세트입니다.


최대 중첩효과인 9세트 까지 착용시 효과는 올스텟 45/mhp,mmp 10%/공마 +30/방어력 +180/보공+10%/방무+10% 입니다.


위의 텍스트에 주황색으로 진하게 표시되어있는 아이템들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물론 도미네이터 펜던트의 경우 아카이럼이 극악의 확률로 드랍을 하기에 비싼시세에 처음에는 구매하기 힘듭니다.

※ 그러므로 매일매일 아카이럼을 꼭 돌아야합니다.



메이플스토리 보스장신구 드랍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크리스탈 웬투스 뱃지, 로얄 블랙메탈 숄더는 매그너스가 드랍합니다.


힐라를 통해 지옥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지만, 이보다 데아시두스 이어링을 장비하는것이 조금 더 편하고 좋아요.


도미네이터 팬던트와 매커네이터 팬던트는 모든 난이도의 아카이럼이 드랍합니다. 도미는 드랍율이 극악이기에 너무 기대하지 않고 도는게 좋습니다.


눈장식(아쿠아틱 레터 눈장식), 얼굴장식(응축된 힘의 결정석)은 자쿰이 드랍하며, 카오스자쿰에서는 분노한 자쿰의 벨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혼테일은 가장 많은 보장을 드롭하는데요. 데아시두스 이어링과 실버블라썸링, 혼목 그리고 카혼목을 드랍합니다.


노멀핑과 카핑에서는 핑크빛 성배, 골든 클로버 벨트, 블랙빈 마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템세팅을 할 때 중요시 해야할 것은 바로 추옵인데요.


추가옵션에 따라 같은 아이템이라도 성능이 확연이 차이가 나기에 절대로 무시하면 안되는 부분입니다.


여러가지 스텟은 물론 공격력과 마력 그리고 올스텟, 무기의 경우에는 보스 공격 시 데미지와 데미지까지 올려주는데요.


영원한 환생의 불꽃과 강력한 환생의 불꽃으로 높은 옵션으로 재설정이 가능하지만, 환불직작은 토나오는 확률이기에 비추입니다.


그러므로 애초에 획득시 높은 추옵 보장의 경우 합성을 통해 추옵을 뽑는것이 좋습니다.


추가옵션을 보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주목해주세요!! 반지와 뱃지, 기계심장, 엠블렘, 보조무기 등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최고추옵이 아닌 경우 많은 메소를 투자하기 전에 잠시 사용한 후 추후에 극추옵을 구매하는것이 현명하다고 봅니다.


극추옵의 경우에 주문서 이상의 스텟상승을 시켜주기에 꼭 챙기셔야할 중요한 부분이에요.


강화수치가 올라갈수록 극옵의 가치는 상승하기에 그 이외의 템은 잠시 사용하다 갈아타는것이 좋아요.



제 주변에도 간혹 30% 완작 파프니르 무기인데 22성에 쌍레전인 아쉬운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또한 주문의 흔적을 이용해 작을 할 시 무기는 무조건 15%, 방어구는 30%를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이노센트를 사용해 다시 작을 할 수 있지만, 이노센트주문서 사용 시 스타포스까지 초기화가 되기 때문인데요.


운이 정말 좋아 70%나 100% 떡작을 17성까지 스트레이트로 보내거나, 22성까지 보내면 계륵인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고성아이템이라면 토드를 해버리면 그만이긴 하지만, 잠재능력이 유니크 이상이라면 아깝게 느껴지기 마련이죠.


이런 템은 다시 판매하는것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지금까지 메이플스토리 템세팅 순서 첫째편 무기와 보스장신구 셋트 그리고 추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편에선 메이플 큐브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과 에디셔널, 그리고 토드의망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